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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OHA BLOG

언론 속의 알로하, 우리가 일하는 방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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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게임의 수익성을 높이는 상품 A/B 테스트 - 동일 상품에서 지급 방식(UI&UX)에 따른 구매 전환율 차이 실험

이번 블로그에서는 지난 A/B 테스트에 이어 알로하팩토리 Shadow Survival의 IAP 상품 A/B 테스트를 통해 실제 수익성이 개선된 사례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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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캐주얼 게임의 이탈 개선을 위한 초반 밸런스 A/B 테스트 Case Study

알로하팩토리에서는 게임의 최적화를 위해서 다양한 영역에서 유저의 입장을 이해하기 위한 실험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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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잘’되는 소재 만드는 방법 : 소재 TEST

일반적으로 영상 광고는 정식 런칭 마케팅 규모에 맞춰 다양하게 제작합니다. 하지만 소프트런칭 단계에서 우수한 소재를 미리 선별 해 둔다면, 정식런칭에서는 검증된 소재들로 캠페인을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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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팩토리 컬쳐#05_회사도 모르게 직접 굿즈 만든 썰 푼다

바로 크라운럼블의 캐릭터로 제작한 띠부띠부씰+3중 아크릴 스탠딩 제작 후기! 구성원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유저들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유저중심의 알로하의 원칙처럼 직원들 스스로도 행복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모두와 공유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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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2. CPI 개선 전략 : 게임 플레이 없이 만든 광고 영상

알로하팩토리에서는 마케팅 운영 효율을 위한 전략적 타겟팅과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소재 제작을 통한 시도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번 째 세션에서는 게임 플레이 요소를 활용하지 않는 Fake Ads 혹은 Misleading Ads 로 불리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Fake Ads는 간단히 말해 하이퍼캐주얼 느낌의 소재로 제작하여 CPI를 $1까지 낮추는 전략입니다. CPI 성과에 따라 Fake Ads를 실제 미니 게임으로 적용하고 이후에도 Fake Ads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우수한 게임을 미니 게임으로 바꿔나가는 과정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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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플라밍고 스타터로 게임 초기 경험 개선하기: 온보딩 테스트

온보딩 테스트에서의 핵심 포인트는 유저의 초기 경험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게임의 광고 영상을 보고 흥미를 느낀 유저들이 게임을 설치하고, 해당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하면서 초기에 재미를 느끼고 다시 재방문하기까지의 상세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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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플라밍고 스타터의 시장성 테스트 리포트로 CPI 테스트 진행하는 방법

알로하팩토리에서는 플라밍고 스타터를 통해 게임의 컨셉을 검증하는 단계에서 시장성 테스트 리포트의 가이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위해 시장의 요구와 대중성을 이해하는 방식으로 게임 CPI(Cost Per Install, 클릭당 비용) TEST를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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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1. CPI 개선 전략 : 유저의 관심을 사로잡는 ‘잘’ 만든 광고 영상

마케팅을 통해 게임 유저를 유료로 획득할 경우, 가장 중요한 항목은 ‘타겟’과 ‘소재’입니다. 대형 광고 매체(구글, 메타 등)는 머신러닝을 통해 학습된 타겟에게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타겟’ 조정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소재’를 통해 마케팅 효율 개선하는 방안이 상대적으로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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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게임 성공의 가능성을 높이는 플라밍고 스타터: 플라밍고와 함께 하는 글로벌 시장 진출

단계별 제작 시스템을 기반으로, 모든 과정을 원활하게 관리하고 게임 개발사들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제작 과정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플라밍고 스타터'를 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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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 CI 제작 비하인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듭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자”라는 알로하의 비전과 맞게 브랜딩에서도 즐겁고 행복한 이미지가 담겼으면 했어요. 저희 알로하에서 만들고 서비스하는 콘텐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오랜 시간동안 기억되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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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팩토리 컬쳐#04_ 게임으로 시작해 게임으로 끝나는 게임 회사 워크샵

알로하팩토리의 서퍼들은 어딜 가서든 그 누구보다 즐겁게 그 순간들을 즐겨요 즐기는 과정에서 엔돌핀을 뿜뿜하고 다양한 영감을 얻으며 더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한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구성원이 행복하고 즐거워야, 유저들을 즐겁게 할 수 있다는 유저중심의 알로하의 원칙처럼, 우리 모두가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도록 많은 고민을 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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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크라운 럼블: 아이들 킹덤 구글플레이 창구 TV CF 출시!!

크라운 럼블: 아이들 킹덤의 소프트런칭에 맞춰 구글플레이 창구와 진행한 TV광고가 오픈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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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알로하 크라운럼블: 아이들 킹덤 소프트런칭!

‘크라운럼블: 아이들 킹덤’은 중세시대 판타지를 배경으로 화려한 전투, 아기자기하고 매력적인 캐릭터 아트를 통해 대중적이고 글로벌한 선호를 반영한 게임입니다. 플레이를 통해 영지를 넓혀나가고, 전투를 통해 전 지역을 통일해나가는 방치형 시뮬레이션 + 전투/전략의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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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알로하팩토리의 첫 퍼블리싱 게임 쉐도우서바이벌(Shadow Survival) 런칭

‘쉐도우 서바이벌’은 알로하팩토리만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존 게임에서 보기 어려웠던 독특한 아트컨셉과 누구나 쉽게 진입할 수 있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장르의 단순 조작으로 첫 플레이부터 중독성을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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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日 집결 K-게임 CEO 3인방…"구글이 지원사격, 레드오션 뚫는다"

구글 재팬이 23~25일 창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첫 기획한 스타트업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도쿄 이머전 트립(Immersion Trip) 2023'에 참여해 글로벌 진출 방안을 보다 구체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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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점심시간마다 게임대회가 열리는 회사! 알로하팩토리의 <알로하컵>을 소개합니다

알로하팩토리의 점심시간은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알로하컵> 게임대회로 항상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점심 시간마다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진표를 짜고, 식사 후 다같이 모여서 게임대회를 열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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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알로하팩토리 Project A 포스트모템 후기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알로하팩토리의 도전은 계속 됩니다! 지난 알로하팩토리 타운홀에서는 <Project A>의 포스트모템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전 포스팅에 소개드렸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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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게임 유저 전환율을 높이는 ASO 최적화 전략

App Store Optimization (ASO)는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와 같은 스토어에서 앱의 가시성과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메타데이터 요소들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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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2023 MGS(모던그로스스택) 연사 후기: 린 스타트업으로 성공사례 만들기

이번 행사에서는 <린 스타트업으로 게임 성공 사례 만들기>라는 아젠다로 알로하팩토리의 제작 프로세스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사례 노하우와 케이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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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플라밍고: 더 나은 게임 제작환경을 만들기 위한 첫 걸음

알로하팩토리에서는파트너스를 통해 전세계의 소규모 게임 제작자분들의 다양한 스토리들을 듣고 경험합니다. 저희는 즐거운 게임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열정적으로 에너지를 쏟으시는 제작자분들과 함께,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좋은 게임을 발견하고 넓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에 함께 하며 성장해 나가는 것을 신념으로 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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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팩토리 컬쳐#03_ 봄바람 휘날리며~ 알로하 봄 소풍 가기

알로하팩토리는 행복한 게임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행복한 게임은 행복한 직원들이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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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UA마케팅의 크리에이티브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알로하팩토리의 크리에이티브팀이 하는 일

경쟁이 치열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우리 게임을 설치하고 이용하도록 하는 UA(User Acquisition)는 비즈니스 성장에 더욱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특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각 단계별 마케팅 KPI의 성과와 타겟을 분석/개선하는 촘촘한 프로세스와 더불어 유저의 높은 전환을 유도하는 양질의 크리에이티브의 제작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UA의 중요성으로 회사 내 퍼포먼스 마케터를 보유한 조직은 늘고 있으나, 크리에이티브를 전문으로 하는 조직을 인하우스로 보유하는 케이스는 많지 않습니다. 마케팅 역량을 가진 에이전시가 활용되거나, 공통 크리에이티브팀에서 해당 업무를 담당하는 케이스도 다수 존재합니다. 이런 이유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조직의 경우, 제작 역량 뿐만 아니라 마케팅의 이해까지 함께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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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팩토리 컬쳐#02_알로하팩토리의 알쓸알잡(알고보면 쓸모있는 알로하 잡다한 이야기)

컨텐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그런 꿈을 꾸는 제작자들과 그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진정한 기쁨을 줄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행복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알로하팩토리는 ‘기업가 정신’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부딪혀가면서 무언가를 성취하는 경험을 통해 즐거운 게임을 만들자는 우리의 비전을 달성하고 성취의 기쁨을 느끼며, 동료 한명 한명이 파트너로써 개인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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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알로하팩토리의 게임 포스트모템: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을 위하여

포스트모템이 중요한 이유는 프로젝트 진행단계에서 수행했던 의사결정의 단계들을 다시 되새기고, 그 과정들에서 결정이 타당했는지, 개선할 점은 없었는지에 대한 부분들을 점검해 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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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알로하팩토리 컬쳐#0,1_,알로하데이, 알로하팩토리의 타운홀미팅을 소개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공유와 의견을 나누고, 전사 랜덤 점심, 타운홀 미팅, 사내 게임 대회 등 다양한 행사 후 오후 4시 조기퇴근이 가능한 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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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ROAS 성과 측정으로 모바일 게임 마케팅 성과를 높이는 방법: 알로하팩토리 Case Study

유입된 유저로부터 많은 수익을 창출했다고 하더라도, 이 유저를 얻기 위해 사용한 비용이 더 크다면 해당 캠페인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인 게임 서비스를 유지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UA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인 ROAS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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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PlayX4] 알로하팩토리 최영진 팀장 "게임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출 수 있는 플랫폼 제공할 것"

게임을 만드는 진입장벽을 낮출 수만 있다면 숨어있는 은둔고수들도 많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개발자들이 많이 방문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다. 알로하 팩토리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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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창구 프로그램 5기’ 100개사 선정…Top3에 ‘작당모의, 알로하팩토리, 그루우’

알로하팩토리 Idle Kingdoms가 "구글 창구 프로그램 TOP3"에 선정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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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게임의 비즈니스 퀄리티를 높이는 퍼블리셔 선택하기

개발사의 규모, 리소스 등의 상황에 짜라 따라 각기 다른 니즈가 요구될 수 있으나, 전문적인 퍼블리셔의 존재는 게임의 비즈니스 퀄리티를 높이고 보다 높은 수준의 성과를 내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기존에 퍼블리셔가 가지고 있는 운영, 사업, 마케팅의 노하우와 레퍼런스, 인프라를 통해 게임개발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집중하고 안정적인 서비스와 장기적으로 더 높은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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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데이터 분석 리포트로 게임의 성과를 개선하는 방법: 알로하팩토리 분석 리포트

글로벌 모바일 게임을 제작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 데이터 분석은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게임 제작에는 감각적인 측면과 센스가 중요하지만, 모든 것이 직감에 의해 100% 성공적 결과로 이어지는 것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팅 지표나 인게임 내의 특정 구간의 문제점 등의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으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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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Flamingo의 Preset 리포트로 게임제작 프로세스 최적화하기

알로하팩토리가 개발한 게임 데이터 분석 플랫폼 FLAMINGO는 게임 제작 - 마케팅 - 수익화 - 운영 단계의 밸류체인에서 객관적으로 게임을 분석할 수 있는 기준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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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2023년 3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

2023년 3월의 모바일 게임, 스토어 트렌드를 안내드립니다. 알로하팩토리에서는 파트너분들께 매월 모바일 게임 트렌드 리포트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부담없이 보실 수 있도록 영상과 게임들 중심으로 가볍게 만들고 있으니 편하게 쓱~ 봐주세요! 2023년의 3월 게임 영상과 스토어 트렌드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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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게임의 UA마케팅 전략: 알로하팩토리의 단계별 마케팅 프로세스

글로벌 시장에서 우리 제품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서는 수많은 앱들 사이에서 유저를 확보하는 데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유저 획득(User Acquisition, UA)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우리가 유저를 유입하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 대비 가장 높은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우리 앱의 수익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게임을 만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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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게임 광고 크리에이티브로 수익성을 증가시키는 방법 Case study

모바일 게임의 시장성 테스트와 출시 이후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초기 크리에이티브 세트를 세팅하는 것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를 새롭게 업데이트하여 지속적으로 스케일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텍스트, 이펙트 등의 요소를 추가하거나, 플레이 영상 변화 등의 베리에이션을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킴으로써 CPI의 안정성을 유지하고 마케팅 비용 대비 수익적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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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모바일 게임의 시장성 테스트 가이드: 알로하팩토리 CPI TEST 단계

제작 초기 단계에서의 게임 컨셉이 시장에서 얼마나 잠재력이 있으며, 사용자에게 얼마나 흥미를 유발하는가? 에 대한 목적을 기반으로 게임을 계속 확장할만한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해 판단해야 합니다. 판단을 거쳐 빠른 의사결정을 내리고 빠르게 다음으로 나아갈 방향을 고려하는 것이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기준 하에, 이러한 사이클로 게임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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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AMINGO

게임 데이터 분석과 관리에 쉽게 접근하는 방법: 알로하팩토리의 FLAMINGO 서비스 소개

특히 글로벌 게임 런칭은 국가, 매체, 소재 별 퍼포먼스에 따라 다른 UA 전략이 요구되며 더 깊게는 유입된 유저별 퀄리티까지 고려요소로 작용합니다. 이처럼 확인해야 하는 요소가 많고 복잡한 것에 비해 빠른 의사 결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양한 시스템과 툴을 통한 서포트가 필수적입니다. 이에 따라 알로하팩토리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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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모바일 게임의 리텐션을 증가시키는 게임성 테스트: 알로하팩토리의 Fun QA 프로세스

게임성 테스트는 해당 게임이 현재 어느정도의 개발단계에 있느냐에 따라 집중해야 하는 항목들이 달라집니다. 게임의 시장성을 테스트하는 초기 단계의 경우, 유저가 처음 진입하고 게임에 대해 인지하고 흥미를 느끼는 초기 경험에 집중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진입 직후 게임의 인상, 튜토리얼 및 게임의 직관성, 게임의 몰입도와 메카닉의 이해도에 대해 집중적으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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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게임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이터 분석 가이드 Part 3 : ARPU, ARPPU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는 유저당 평균 매출을 나타내는 지표로 전체 매출을 전체 유저수로 나눈 단위당 수익을 말합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주로 ARPDAU의 케이스로 활용하여 활성 유저 당 매출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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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게임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이터 분석 가이드 Part 2 : 리텐션

게임 설치 이후 얼마나 많은 유저가 다시 재방문하는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리텐션이 높다는 것은 유저가 주기적으로 게임을 방문하여 플레이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연 유입되는 유저들의 잔존율 뿐만 아니라, 마케팅적 측면에서도 비용대비 효율을 측정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됩니다. 마케팅 비용을 사용하였을 때, 유저의 리텐션 수준이 뒷받침 되어야만 사용하는 비율 이상의 수익지표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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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ELOPMENT

알로하팩토리의 제작팀이 글로벌 히트게임을 만드는 방법: 게임 제작 프로세스 Case study <Dragon island>

전세계의 수백 만의 사용자들이 플레이하는 글로벌 히트게임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시장의 유저와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시장성이 높은 게임의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초반 단계부터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의 재미를 붙잡아 성과와 잠재력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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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SINESS

게임의 매출을 상승시키는 데이터 분석 가이드 Part 1 : 유저 지표

게임의 매출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결제유저의 증가가 필요하고, 결제 유저의 증가를 위해서는 트래픽을 향상키시커나 PU(구매유저)의 비중을 늘려야 합니다. 또한 트래픽의 향상을 위해서는 유저의 유입 또는 재방문(리텐션)율의 증가로 이어지는 구조를 형성해야 합니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트래픽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저 지표의 기본 분석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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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

CEO가 이야기하는 알로하팩토리

알로하팩토리의 미션이라 할 수 있는 존재 이유는 ‘콘텐츠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입니다. 행복이라 함은 오랜시간이 흘러도 추억될 수 있고 기억될 수 있는 것이라고 정의합니다. 우리 알로하팩토리에서에서 만들고 서비스하고 지원하는 콘텐츠가 그런 역할을 해줬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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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S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세계시장에 도전하는 알로하팩토리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대표 이호진)가 올해 초 투자를 유치한 이후 내부 제작 스튜디오 확장과 함께 외부 소규모 제작 팀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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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로하팩토리 ,신작 모바일게임 ‘드래곤아일랜드’ 300만 다운로드 달성

알로하팩토리가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아일랜드(Dragon Island)’가 글로벌 누적 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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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로하팩토리-경일게임아카데미, 인재 양성 업무협약

알로하팩토리는 경일게임아카데미와 글로벌 게임개발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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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티그럴과 함께한 UA 수익화 캠페인으로 단숨에 베트남 무료 게임 차트 1위에 올라선  ‘드래곤 아일랜드’

한국의 아케이드/하이퍼 캐주얼 게임 중 하나인 드래곤 아일랜드(Dragon Island)가 아시아 태평양을 넘어 미국과 영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거듭났습니다. 2022년 3월 출시된 이 게임은 민티그럴과의 협업 1개월 만에, 게임 출시와 동시에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차트에서 베트남 1위, 한국 6위, 일본 6위, 영국 13위, 미국 38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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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에 통하는 하이퍼캐주얼 게임사를 노리는 알로하팩토리

모바일 게임은 개발 기간이 길고 개발, 디자인, 음향 등 인력 투입도 많아서 개발비가 많이 들어가는 콘텐츠다. 하지만 막상 게임 앱을 다운로드 받으려 하면 대부분 무료 게임인데, 개발비 회수와 수익은 어떻게 달성할까? 물론 게임 플레이 중 게임 콘텐츠를 구입하게 하는 부분 유료화로 많은 수익을 올리는 게임도 많지만, 게임에 따라 광고 수익에 대한 의존이 큰 경우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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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주얼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 6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6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는 LB인베스트먼트 주도로 기존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크릿벤처스, 포스코기술투자가 함께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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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 14억 투자유치 완료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로하팩토리가 14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확보한 자금은 게임 제작 채널 다각화와 본격적인 홍보 자금으로 투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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